2018-12-17

우선 이 게임의 방식을 간단히 설명 해보면,

1. 악당(도적), 전사, 마법사 3가지 직업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.
2. 한번 죽으면 끝이다('부활의 십자가' 아이템이 있으면 부활 가능)
3. 죽고 나면 진행도에 따라 보석을 획득하며, 해당 보석으로 시작시 아이템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

우선 내 전적을 얘기해보면,

* 처음엔 악당으로 시작해서 2번째보스전에 잠자다가 죽고,
 - 유령을 만나서 마법 한방에 원킬이 났다

* 두번째도 악당으로 시작해서 4번째 보스 전에 마법사에게 죽고,
 - 힘1:민첩2 비율로 스텟을 찍고, 지능을 안찍었더니, 마법사의 마법데미지에 녹았다

* 세번째는 마법사로 시작해서, 5번째 보스 클리어 후, 적 레벨 74까지 도달 했다가 죽고,
 - sleep, 프로스트, 썬더, 마나쉴드 조합으로 기절,잠들기,빙결을 노림
 - 지능 위주로 올렸더니 선공(먼저 공격)을 못해서 악당(도적)한테 죽음

* 네번째는 전사로 시작해서, 5번째 보스 클리어 후, 적 레벨 127까지 도달 했다가 죽고,
 - '광폭'을 필두로, 나머지는 패시브(배시어택, 라이프스틸, 마나번, 치명타(2배댐지))로 평타무쌍을 노림
 - 광폭: 평타시 sp소모를 10으로 바꿔주고, 공격력 2배 증가, 하지만 광폭이 유지되는 3턴동안 액티브 기술 사용불가(힘 영향)
 - 힘만 올렸더니 고렙 악당(도적)의 회피율과 선공을 버티지 못하고 죽음

* 다섯번째는 악당(도적)으로 시작해서, 5번째 보스 클리어 후, 현재 적 레벨 200이 넘었다...
 - '서두름'을 필두로, '배시어택'과 '마나드레인(적 마나를 가져옴)'으로 적이 아무것도 못하게 하는 방식으로 쉽게 이김
 - '서두름'을 쓸 경우 sp감소가 반으로 줄어들어 sp가 60기준으로 6대를 때릴 수 있다
 - 악당(도적)의 기본기술인 '악당모드'는 민첩에 비례해서 sp가 충전된다
 - '배시어택'은 15%의 확율로 스턴을 발생 시켜서, 스턴 발생시 다음턴으로 넘긴후에 또 공격이 가능하다
 - 초반에는 민첩2, 나머지(힘,민첩,행운) 1개 골고루 찍다가, 행운이 30을 넘긴 이후로는 힘1, 민1, 지1로 찍음
 - 아직까지도 선공을 뺏긴적이 없어서, 한번도 안죽고 쉽게 이기고 있는중

아래는 글을 쓰는 현재 상황이다




- 현재 '날카로운 돌'이 5개 밖에 안남아서, 조만간 열심히 강화한 최강의 무기는 부숴질거 같다
- 여분으로 무기를 몇개 더 가지고 있지만, 해당 무기마저 다 사라지면 죽게 될 거 같다.. ㅡ/.ㅡ
- 혹은 질려서 다른 조합을 키워보거나..


그리고 아래는 본격적인 Tip이다. 두서가 없는점은 양해 바란다

* 두번째 보스까지는 창이나, 폭탄을 이용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.
* 무기는 내구도가 다되면 사라진다
* 수리도구를 사용하면 수리 뿐 아니라, 해당 아이템의 level이 올라간다(수리&업그레이드)
* 스텟은 골고루 올려줘야 좋다
 - 힘 스텟은 hp, 공격력을 증가시켜 준다
 - 민첩 스텟은 회피율과 sp(최대60)를 늘려준다
 - 악당(도적)의 '악당모드'스킬은 민첩이 높을수록 sp를 많이 채워준다
 - 지능 스텟은 mp증가, 마공증가, 마법 방어력 및 사용 할 수 있는 스킬 개수를 늘려준다(최대 5개)
 - 지능 스텟이 높으면 적 마법을 bound로 되돌려 줄 수도 있다
 - 행운 스탯은 여러가지 좋은 확율을 증가시켜 준다
 - 경험상 행운 40 이상부터는 큰 차이가 없었다
* 폭탄 고블린 처리법
 - 악당(도적): 높은 대미지로 1번에 죽이면 대미지가 없다
 - 전사: 기본 기술인 함성 대미지로도 알아서 자폭한다
 - 마법사: 아무 장거리 마법이나 쏘면 알아서 자폭한다
* 마법사는 마법을 쓸 경우엔 무기의 내구도가 달지 않는다
* 한국어판에는 아이템 설명이 길 경우 잘려 나온다
 - 대표적으로 도적이 쓰는 마스크는 힘,민첩,지능,행운이 모두 붙는 아주 유용한 템이지만 잘려서 힘밖에 안보이는 경우가 많다
* 수면을 하려고 들어갔다가 너무 어려운 적을 만나면, 도망치기를 활용하면 된다
 - 보통 2번째에는 거의 도망치기가 성공한다